Used_나의 모든리뷰

영어발음 연습하기! / R과 L 발음 차이 연습 본문

Let's study English

영어발음 연습하기! / R과 L 발음 차이 연습

곰서 2019. 4. 15. 09:25

전화영어를 하다보면 항상 내가 받는 지적 중에 하나는 R과 L의 발음 차이이다

이게 생각보다 정말 어렵다(나에게!ㅋㅋㅋ)

 

 

수업 초반에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나다 내가 발음 실수를 해서 

선생님이 내 말을 약간 오해를 한 모양이다 

그러면서 내가 이 두가지의 'ㄹ'발음의 차이를 신경써서 하는것이 어렵다고 말하자

"Tongue twisters" 문장들을 보내줬다 그 문장들은 바로 밑에 사진 참고↓

 

발음하기 어려운 문장들로 한국어로 치면 "간장공장 공장장은 간공장장이고~"와 같은 문장들이다

 

 

Tongue twisters 문장들! 같이 연습해요~

*** R과 L의 발음을 할때 쉬운 방법

 

"R"을 발음하기 전에 "으"를 앞에 붙여서 발음을 시작하면 정말 신기하게(?)ㅋㅋㅋㅋ

정확한 "R"의 발음이 난다!! 정말 신기방기ㅋㅋㅋㅋ

예를들어 부연설명을 하자면, Rain을 발음해보기로 하자! 

"레인"으로 발음이 되는데 여기서 "(으)레인"이라고 발음을 하면 그냥 하는 것과는 다른

정확한 "R"의 발음이 난다는 것! 하지만 중요한 점은 "으"를 다 발음하는 것이 아니라

반 정도만 소리를 내고 바로 영단어를 읽으면 더 자연스럽고 유창하게 들린다!ㅋㅋㅋ

 

이 방법은 인스타에서 돌아다니는 어느 포스팅을 본건데 예전 조상들이 책에 적어놓은

영어 발음 법이었는데 정말 너무 신기했다bb 쌍엄지 척!!ㅋㅋㅋㅋ

 

그리고 "L" 발음의 경우

다들 많이 알고 있듯이 혓바닥의 끝부분이 위의 앞니 뒷부분에 닿으면서 발음하면 된다

 

이 발음을 신경써서 읽다보면 잘 읽히던 문장이 버벅되기 시작한다ㅠㅠ

나의 경우 그러기 때문..ㅋㅋㅋ 하지만 계속 읽어보고 반복하면 나아질 테니!

 

모두 알과 엘의 발음 정복을 위해!! 다같이 영어 공부 합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