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d_나의 모든리뷰

순천여행 / 1박 2일 순천여행 일정, 후기(1) - 순천여행 추천 루트(순천역에서 버스타고 낙안읍성 가는법), 낙안읍성 민족마을 본문

나의 솔직한 여행이야기(Trip-Travel)/국내여행

순천여행 / 1박 2일 순천여행 일정, 후기(1) - 순천여행 추천 루트(순천역에서 버스타고 낙안읍성 가는법), 낙안읍성 민족마을

곰서 2019. 10. 11. 00:20

친구들과 함께~ 1박 2일로 향한 곳은 바로 순천!

가을이 오기도 했고~ 순천만에 있는 갈대밭이 목적지가 되어 정하게 되었다ㅎㅎ

한줄로 우리의 여행을 요약하자면 '여행이라 쓰고 극기 훈련으로 읽는다^^'

너무 빡센 여행이었다... 우리 체력을 생각도 못하고ㅋㅋㅋㅋ

 

변수 하나, 낙안읍성에서 생각보다 많이 걸을 줄은 생각도 못했고                

변수 둘, 순천만 습지에서 전망대까지 가는 길이 그렇게 길고 험한지 몰랐다.....

하루 2만 키로 이상 걸은 날....ㅎㅎ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의 일정_

순천역 도착 > 낙안읍성 민속마을(+점심) > 숙소 > 순천만습지(노을) > 저녁 식사

 


순천역을 보니 순천에 도착했음이 새삼 느껴졌다

 

뚜벅이 여행을 하는 저희로서는 머~~~언 낙안읍성을 가기 위해서 버스를 찾아봤고, 

63, 68번 버스 중에 먼저 오는 버스를 이용하기로 했다.

위에 빨간색 핀이 놓여져 있는 곳에서 버스를 탔고 네*버 지도에 나와있는 시간보다

30분 정도 일찍 도착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버스 기사님이 아주 시원시원하게 달리시고 타고 있는 승객들은 많으나 

낙안읍성에서 반이 우르르 같이 내린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아 날씨 좋~~~~다

사실 이 해가 창창한 사진은 밥먹고 낙안읍성을 떠날때의 사진이다...ㅎ

버스 정류장에서 내려 왼쪽에 과일을 팔고 있는 노점을 끼고 도로로 쭉 들어가면 매표소가 있다!

아주머니께서 친절하게 한 3번은 이상 말씀해 주셨다ㅋㅋㅋㅋ

표 가격 참고, 크게 시간이 차이나지는 않지만 다시한번 확인하는 것은 나쁘지 않을듯.

표 검사를 하고 그곳에서 낙안읍성 지도를 받았다

이렇게 소원을 쓰는 공간도 있고, 여러 체험들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많다!

하지만 보통 주말에 운영하니... 그 점은 감안하고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이 소원지들은 년말에 다 같이 태워서 소원을 빈다고...

내가 적은 것은 몇달을 기다려야 이루어 지느....ㄴ.........?

주중 월요일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많이 조용하고 한적하고 분위기는 정말 좋았다-

대부분의 집들은 민박 혹은 체험장으로 많이 이용이 되고 있는 듯 했다~

오래된 집들이라 많이 낡아서 민박으로 정말 묶을 수 있나..? 싶기도 했고

나중에 한번 묵어보고 싶기도 했다

중간 중간에 사람과 소 모형들이 있는데 애기들이 많이 좋아할 것 같은..?

화장실도 중간중간 있고, 모유수유실도 있어서 생각보다 편의 시설은 잘 되어있구나 생각했다

길을 걷다가 돌을 쌓아둔 담들도 은근 많고ㅋㅋㅋ 다들 소원을 빈건가...?

대장금 촬영한 공간도 저렇게 꾸며놨는데...ㅋㅋㅋㅋㅋㅋ

너무 오래된 느낌... 나 초딩때였으니깐.. 까마득..?ㅋㅋㅋㅋ

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소를 올라가는건 살짝 빡세지만?

올라오면 나름 보람이 있는 만한 뷰가 나온다

날씨가 더 화창했으면 더 예쁠을 텐데 살짝 아쉬움이~

깨알 빨래터에 소품들도 이렇게 준비가 돼져 있고ㅋㅋㅋ 

내려가서 방망이 한번 쳐보고 올껄 싶다ㅋㅋ

조선시대의 마을 옥도 있다ㅋㅋㅋ 여기서 애들 엄청 좋아하겠네~

중간중간 사진찍을 뷰도 있고 확실히 주중이라 돌아다니기는 정말 좋았다ㅠㅠ

한산하고~ 

 

생각보다 첨부할 사진은 많고.. 첨부를 했는데 빼고 싶은 사진에 삭제하기 기능이 안보임..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나 네이버가 새삼 편함을 느낍니다...?ㅋㅋㅋㅋㅋㅋㅋ

 

그 다음은 민속마을 내엣 먹을 점심과 묵은 호텔 후기 글로 찾아올게요 안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