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d_나의 모든리뷰

전화영어 - 오늘 수업한 내용 정리/ 오늘 영어공부 복습 / 영어공부 같이 하자! 본문

오늘 솔직 감정(일기-Diary)

전화영어 - 오늘 수업한 내용 정리/ 오늘 영어공부 복습 / 영어공부 같이 하자!

곰서 2019. 3. 26. 10:18

숙어를 배우는 교재를 받아서 진행한 수업이 시작됐다


오늘의 숙어는 

1. get rid of

2. turn on

3. take a look

4. get worse and worse

5. can't stand

6. what's the matter~?

7. lose it


총 7가지

- get rid of

제거하다, 치우다 의 의미가 있다

나의 예문은 Could you get rid of that trash?라고 해서

그 쓰레기좀 치워줄래? 항상 단순 remove만 사용하지 말고

이런 숙어도 같이 섞어 사용하면 좋을 듯


- turn on

이건 뭐 누구나 다 아는 불이나 전자기기와 같은 것을 켜다

turn on a TV 이렇게 사용을 많이 이지만 Turn the TV on이렇게도 사용가능


- take a look

이거는 뭐 둘러보다/ 확인하다 그런

책에서는 단란의 문맥상 의미를 "빠르게" 확인하다 이렇게 되어있었다

그래서 쌤한테 꼭 빠르게 무엇을 확인한다 꼭 빠르다는 의미가 있어야 하냐고 물어봤는데

그건 아니라고- 책 내용때문에 그렇게 쓴듯


- get worse and worse

악화되다 


- can't stand

견디지 못하다

I can't stand to hear a dragging sound. 

아 이건 진짜 내 진심 요즘 새로 이사온 윗집이 진짜 

거짓말 안하고 몇분에 한번씩 의자끄는 소리 너무 심하다..

이거를 쓰는 와중에도 들림^^ 조만간 뵙겠습니다^^



- what's the matter~?

정말 친숙하지ㅋㅋ 무슨일이야!?



- lose it

이거는 물건을 잃어버리다 의 뜻이아니고

정신을 잃다의 뜻이다. 네이버 사전에는 못참다/미치다 그런 의미가 나오고

책에서는 음 (문맥상 이상한게 의도치 않게 나옴) 너무 놀래서 "자빠질뻔!?" 그런 의미

이거는 처음 알았네


정말 해도해도 끝이 없는 영어 공부! "lose it!!!"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좀 완벽히 맞는 거 같진 않지만 걍 씀~ㅎㅎ




흠 결론은 영어는 자신감이다!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영어 못해도 자신감으로 부딪히면 됨ㅎㅎ

근데 나는 자신감이 별로 없다는게 핵싐~~ 그래서 열공하쟝ㅋㅋ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