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d_나의 모든리뷰

호주 워킹올리데이 준비 1. 통장잔고증명서(영문) 준비하기(정보보다는 경험위주) / 꿀팁! 핸드폰으로 스캔하는 방법(아이폰 스캔) 본문

호주 워킹홀리데이/준비과정

호주 워킹올리데이 준비 1. 통장잔고증명서(영문) 준비하기(정보보다는 경험위주) / 꿀팁! 핸드폰으로 스캔하는 방법(아이폰 스캔)

곰서 2020. 2. 18. 02:05

 

준비물 : 약 400만원 이상 들어있는 통장(호주 달러 5000이상), 신분증, 2천원

 

2019년 중반부터호주 워킹홀리데이를 신청하는 과정에 통장잔고를 증명하는 과정이 추가되었다.

다행히 정기적금을 들고있어서 그걸로 증명을 하면 되겠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근데..! "농협" 통장을 증명하시려는 분들의 경우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그 통장을 개설한 지점에서통장잔고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것!!!

아마.. 농협만 그런 것 같다.. 나는 다행히 동네에 있는 농협에서 적금을 들었던 터라

바로 뽑을 수 있었다!

농협에서 잔고증명서를 발급하는 분들은 아무 농협에 바로가서 헛걸음 하지 마시길..!

혹시 모르니 각 은행에 문의하는 것을 추천한다!(전화로 문의하는 게 가장 빠르다는 것...)

 

아, 그래서 나는 2천원을 주고 통장증명서를 발급받았다!

 

+ 추가 정보

혹시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다면 바로 모바일/pc를 통해서 발급이 가능하고

발급비도 1천으로 더 저렴하다는 것!

나는 적금으로 돈이 묶여있어서 발로.. 뛰었다^^

 

이 통장잔고증명서는 스캔을 한 뒤에 호주 비자발급시 첨부를 하면 됩니다.

혹시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 밑에 나와있는 방법으로 스캔해서 첨부하는 방법 추천!!!

▼▼▼▼▼▼▼▼

 

-------------------------------------------------------------------------------------------------------------------

 

+ 아 여기서 ㄱㅐ 꿀팁 알려드림~

아이폰이신 분들이라면 주모옥!!!!!!!!!!!!!!!!!!!!!!!!!!!!!!!!!!!! 다른 어플 다운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혹시 스캔하러 스캐너를 찾아 뛰어다니는 하이에나들 계신가요...?(네! 바로 과거의 저였습니다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증말 예전에 항상 엄마께서 출근하실때 부탁했던 딸내미 바로 나야나~~

 

아이폰 메모를 통해서 스캔파일 만드는 방법이 있으니 손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밑에 캡쳐한 사진 보면서 차근차근 해봅시다! 정말 쉬워요!

아이폰 기본 메모 어플에서 새로운 메모창을 띄우고, '카메라' 아이콘 클릭 > '문서스캔'을 눌러주세요.

 

카메라 창이 뜨면 스캔할 면을 비추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스캔할 네모 칸이 자동적으로 생기고,

규격이 잘 맞는다면 스스로 찍히기도 합니다! 그냥 버튼을 눌러서 찍으셔도 됩니다.

 

사진이 찍히면 우선 저장이 된 뒤에 완료버튼을 눌러주시면됩니다.

제가 메모를 한 수첩이라서 그러지 일반 프린트 된 서류를 찍으면 정말 스캔한 것처럼 깔끔하게 잘나옵니다!

스캔할 면을 찍을때는 평평한 곳에 구김이 없으면 더 잘찍힙니다.

 

스캔을 한 서류가 깔끔하게 잘 나왔으면 카톡, 네이버 클라우드, 메일 등등을 통해 보낼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pdf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 친구들한테 알려줬는데 꿀팁이라고 칭찬받았어욥ㅎㅎ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처럼 주변에 스캔할 곳이 없어서 멀리멀리 다니시거나 못했던 분들은 한번 이 방법으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준비하기 다음 스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오늘의 정보가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안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