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d_나의 모든리뷰

호주 워킹올리데이 준비 4. Commbank 커먼웰스 계좌 개설하는 방법 / 국내에서 호주 통장 신청 및 준비 하기! / 호주 통장 만드는 방법 본문

호주 워킹홀리데이/준비과정

호주 워킹올리데이 준비 4. Commbank 커먼웰스 계좌 개설하는 방법 / 국내에서 호주 통장 신청 및 준비 하기! / 호주 통장 만드는 방법

곰서 2020. 3. 16. 19:42

호주 워홀 준비 중 하나는 한국에서 계좌를 열고 가는 것!

커먼웰스 은행 계좌를 온라인 상으로 호주 도착 약 1-2주 전에 신청하고 가면 바로 은행에서 카드만 받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약 1년간 사용비? 연회비?가 없다는 장점으로 만들어갔다!

 

나도 했으니 너두 할 수 있다 크크

 

자 그럼 하러 가보쟈

 

https://www.commbank.com.au/banking/everyday-accounts.html?ei=anch_trans

 

Everyday accounts - CommBank

Everyday accounts Bank accounts for day-to-day living with award-winning features to help you stay on track and in control of your money.

www.commbank.com.au

위에는 커먼웰스 은행 사이트 링크이고, 클릭하고 밑에 사진을 보면서 같이 오픈하기로 하자!

 

 

워킹홀리데이는 왼쪽 클릭.

시작 버튼 눌러주고,

 

호주 도착 날짜로 정확하지 않아도 되지만 대략 언제쯤 카드를 가지러 갈 수 있다? 그 정도로만

이름 적어주고,

나의 경우 친구의 번호를 적었고,

이건 나중에 변경이 가능하니 임시 숙소 번호를 적어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다

생일 날짜

현재 주소

지점 선정! 자신의 숙소와 가까운 지점으로 선택하기

구글 지도에서 commbank를 검색하면 여러 지점이 뜨니 참고하길.

비자 유형 워홀 Working holiday Maker

내 직업 종류 선택

이건 그냥 IDK로 했다

이건 나중에 재로그인을 할 때 입력하는 비번으로 기억해두기!(프린트가 당장 안돼서 나는 재로그인을 했었음)

계좌 열기 클릭

움 생각보다 많이 걸렸다- 한.. 2-3분? 걸렸다

여기서 read & print를 클릭해서 서류를 출력하면 끝.

이 서류를 가지고 내가 선택한 지점에 가서 우편으로 도착한 카드를 받으면 된다.

거기서 핀번호 등등 설정하고 바로 사용하면 된다.

 

처음 미국 가서 혼자 계좌 만들 때 가기 전에 어떤 말을 하야하는지 영어로 할 말을 대략 정리하고 갔던 기억이ㅎㅎ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다 신청을 하고 카드만 받아오면 참으로 간단할 일이다아~~~

 

아 은행 가서 이미 카드를 신청해 놨으니 찾으러 왔다고 말을 해야 한다.

우리를 담당했던 은행원이 그 서류를 보여줬음에도 처음부터 만드는 줄 알고 태평하게 한 45-50분을 소비해놓고.. 자기 점심시간 되니 10분 만에 엄청 재촉하면서 도착한 우편에 있는 카드를 줌ㅋㅋㅋㅋ 어휴

좀 진작 처음부터 빨리 일할 것이지..ㅠㅠ 은행에 1시간 30분은 있었다...

대기도 있었기에 시간적 여유를 두고 찾으러 가는 게 좋을 듯싶다~

 

그럼 호주 워킹홀리데이 계좌 오픈하고 가기 끄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