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d_나의 모든리뷰

[대전] 유성구 맛집 / 대전 태평소 국밥 후기 / 맛있는 녀석들 대전 국밥집 솔직 후기 본문

나의 솔직한 먹방이야기(No 광고)/식사류(Meal)

[대전] 유성구 맛집 / 대전 태평소 국밥 후기 / 맛있는 녀석들 대전 국밥집 솔직 후기

곰서 2019. 10. 9. 00:41

하.......... 글 쓰다가 날아감....ㅎㅎ 갱장히 화가 나려고 하지만.... 앞으로 폰으로는 쓰지 않겠다는 다짐을 해본다....ㅎㅎ

 

내가 개인 돈으로 사먹어보고, 경험해본 것들을 위주로 솔직발랄하게 후기들을 냉정하고 주관적으로 적어보려고 한다!!!

그 중에 첫 포스팅이 된 곳은~~~ 바로바로 대전 유명 국밥 맛집으로 유명한

'태평소 국밥'

 

원래 대전에서 유명한 국밥집인데 맛있는 녀석들 프로에 소개가 되면서 줄이 더 길어진 국밥집...ㅠㅠ

원래도 유명했는데 더 유명해져서.........ㅠㅠ 줄이 더 길어짐.....(경험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친구가 태평소 국밥 먹고싶다고 해서 급 세종에서 대전 유성구로 날아감ㅋㅋㅋㅋㅋ

친구왈 육사시미는 꼭 먹어야해^^ 응 얼마든지^^ 먹는건 얼마든지 환영^^

 

아 대전 유성구에 태평소 국밥 지점이 2개가 있는데 한곳이 본점이고 한곳은 한블럭 차이로 위치해 있다

(+ 친구 말로는 다른 지점말로 유성구 쪽이 더 맛있다고 함 - 매우 주관적 필터로 걸러주세여~)


태평소 국밥 본점 : '대전 유성구 온천동로65번길 50' - (24시간)

한 블러 차이에 위치해 있는 별관은 '대전 유성구 문화원로 140' - (오후 8시 30분까지)

위의 지도 사진과 같이 위치해 있다!

하루모텔 옆에 위치한 곳이 본관으로, 역시.... 사람들이 그쪽에 많이 기다리고 있음...  

매장 안까지 줄이 서있음...ㅜㅜ

한 20-30분은 기다려야겠다 싶었음.. 참고로 일요일 저녁(오후7시)에 방문해서 사람이 더 많았음..

그래서 한블럭 떨어진 유성지구대쪽의 태평소국밥집으로 갔더니 나름.. 3팀밖에 대기가 없어서 이쪽에서 먹게됨!

 


본관에 비해 나름 줄이 짧았다. 

24시간 운영하는 본점과 달리 이곳은 오후 8시 30분 이전까지만 주문을 받는다. 

근데 8시 전후에 온 손님들도 본점으로 이용해달라고 하시는 말을 들음!

본관에서 줄서다 지쳐서 별관으로 발길을 돌린다면 8시 이전에 가는 것을 추천드림

근데 본관이 넓어서 좌석이 더 많음!

 

이곳은 국밥집 별관이라고 부르는듯?ㅋㅋㅋㅋㅋ

본관으로 가는 길이 친절하게 그려져 있다.

셋이 방문을 했고 우리는 소국밥 3개와 육사시미 대를 하나 시켰다.

기본찬은 배추김치와 깍두기, 다소 평범했던 김치들---

친구말로는 육회보다 육사시미가 더 맛있다고해서 회로 주문을 함.

아....... 싱싱하고... 맛있다ㅠㅠ 

셋이서 대자로 주문했지만 모자람....

기본 소국밥이다. 이곳은 밥이 따로 오지 않고 국 안에 말아져 나온다.

만약 말아서 먹는 것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따로국밥이 있으니 참고하시길!(+500원)

크......... 이 투샷은.. 침이 다시 고이게 만든다ㅠㅠ

밥풀들이 보여서 살짝쿵 더러워 보이지만.... 한입도 안먹은 새 국밥이라는 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름 고기가 크고 많이 들어있음을 보여드리고자 사진을 찍었는데 넘나 더럽게 보이는 부분.....?

 

태평소 국밥 후기를 보면 국밥이 다소 간이 잘 되어있어서 소금을 더 안넣어도 된다는 후기를 많이 볼 수 있음

나도 소금을 따로 넣지는 않았다! 짭짤까지는 아니었고 나한테는 딱 좋았음~

 

기본 기름장을 주시는데 테이블에 있는 고춧가루를 넣어 먹음

사실 큰 차이점은 없었고.... 그냥 싱싱하고 맛있음...ㅎㅎㅋㅋㅋㅋㅋㅋㅋ

여기에 쌈장과 생마늘 같이 먹으면... 진심 꿀맛... 속는셈치고 그냥 한번 드셔보세여....... (feat. 침 줄줄 흐르는 소리)

 

뭐야.. 왜 또 육사시미 사진이야..?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눈썰미가 좋으시다면 또 다른 접시라는 것을... 아실 수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다^^ 두번째 주문한 육회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쫀득하니 싱싱한 육회..... 내 인생 육사시미가 되었지만 그것은.. 몇주 되에 깨지게 되는데....(곧 포스팅할 예정ㅎㅎ)

 

사실 대전은...... 다른 서울이나 남부 지방들과는 달리 맛집이 많이 없는 것을 사실이다..ㅠㅠ

슬프지만 이게 진실.....트루.....(미안 대전)

그런 마음아픈 사실 속에서 손에 꼽는 대전 맛집 중에 하나인 태평소 국밥이다

국밥도 평타치고, 육회도 신선함 

솔직히 타지역에서 이 국밥을 보고 찾아오라고는 못하지만

대전에 일이 있어서~ 유성쪽으로 볼 일이 있다면 한끼 식사로 들리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

 

 

 

 

 

Comments